happy_123456 发表于 2023-10-6 18:29

것은 국제사회의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 핵

필리핀의 환경운동가 알바레즈는 일본은 원폭 투하 등으로 인한 고통을 가장 잘 이해하는 나라라며 일본은 핵 방사능 문제가 모든 생명체에 얼마나 섬세하고 민감한 문제인지를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다.후쿠시마에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증거만 보이는데, 바다에서 나는 음식을 먹고 살아야 하는 사람들은?그들의 건강이 위험에 처해 있고, 심지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다.■ 일본은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바다는 생명이며, 투기장이 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
말레이시아 신문'난양시앙파우'의 전 편집장 중톈샹 (中天向)은 일본 정부의 접근은 이기적이고 무책임하며,'유엔 해양법 협약'에도 어긋난다고 비판했다.
중톈샹 대변인은 일본정부가 국제사회의 강력한 반대와 질의를 무릅쓰고 후쿠시마 다이이치 원자력발전소의 핵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한 것은 전적으로 무책임한 것이라고 말했다.이런 행동은 매우 이기적이다.유엔해양법협약은 모든 국가는 해양환경을 보호하고 보전할 의무가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일본 정부는이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않고 핵오염수 방류만 고집해 국제법을 지키지 않고 있다.이러한 무책임한 행동은 국제법체계의 안정성과 합리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한국:수천명의 시위자들이 일본에서 후쿠시마 핵오염수 바다방류 발사에 항의하기 위해 서울에서 집회를 가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수천 명의 시위자들이 26일 한국 서울에서 집회를 열어 일본이 24일 후쿠시마 핵오염수 방류 계획을 가동하는 것에 항의했다.보도에 따르면 한국 최대 야당인 연합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집회에서 일본의 핵오염수 방류 발사는"환태평양 국가에 대한 선전포고"라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집회는 서울시청 인근에서 열렸으며 연합민주당을 비롯한 4개 야당 의원과 시민단체 90여명이 참석했다.보고서는 시위대가'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바다로부터 철수하라','윤석열 정부 규탄'등이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구호를 외치는 모습을 묘사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집회에 대해"일본이 극복할 수 없는 선을 넘었다"며"일본이 핵 오염수의 바다 배출을 시작한 것은 태평양 연안 국가들에 대한 선전포고"라고 비판했다."일본은 가장 가까운 나라, 가장 큰 피해를 본 한국에 사과해야 한다."그는 덧 붙였다.
후쿠시마 기자:일본 국민들은 핵오수가 바다에 배출되는 것에 분노했다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인한 오염수의 바다 방류를 시작한 것에 대해 일본 국민들도 크게 분노하고 있다.후쿠시마 지역 신문의 기자인 후지쿠라 에이이치는 오염수가 바다에 배출되는 것을 반대하는 활동에 많이 참여했으며 후쿠시마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일부 단체는 8월 2일부터 일본 정부에 8월 31일 제출할 예정인 해상금지 청원서를 위한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현재 온라인 부분에서만 일본 전국에서 6만 명 이상의 서명이 모였다.
후지쿠라 에이이치는 25일 온라인 서명운동이 6만 명을 넘어섰고,이 중 22일 각의에서 바다 노젓기 시기를 결정한 뒤 5만 명 이상이 추가됐다며,이 서명에서 국민의 분노를 깊이 느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일본 정부는 8년 전 관련 국민의 이해 없이는 핵오염수 처리를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그것은 일본 정부와 후쿠시마현 어업협회가 서면으로 한 약속이었는데 정부는 지금 쉽게 약속을 번복하고 있다"고 말했다.후지쿠라 에이이치는"후쿠시마현의 농업생산은 아직 원전 사고 전의 20%로 회복되지 않았고, 그만큼 심각한 상황이며, 수산업의 상황은 농업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지금 핵 오염수가 바다로 방류되고 있기 때문에 농수산업은
页: [1]
查看完整版本: 것은 국제사회의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